Login

표준평가문항집이 2016년 6월 20일에 발간되었습니다. 표준평가문항집은 한국어 교육 초등용 평가 교재로 한국학교에서의 학습 능력 평가 및 한국학교 간의 학습 표준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본 협의회 소속 한국학교에서 추천받은 6명의 개발 위원과 3명의 평가 위원 등이 2년 동안  수고하여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소속 학교들이 사용해 온 평가 도구는 SAT II 한국의 모의고사 및 대한민국 교육부 한국어 능력시험 TOPIK 그리고 각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개발한 시험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AT II 한국어 모의고사는 대상 학생이 미국 정규학교 7학년 이상이고, TOPIK은 한국에서 대학 이상의 교육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이므로 미국의 주말한국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평가하기에는 부적합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표준평가문항집은 본 협의회 소속 학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교육부 발행 ‘맞춤 한국어’ 교재를 바탕으로 개발하였고 이를 통해 미국 정규학교 K-8학년 학생들의 한국어 학습 능력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교사들이 교수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책 개발을 위해 지원해 주신 재외동포재단과 그림 사용 허가를 해주신 제이스커뮤니케이션즈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