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일시: 2016년 4월 23일(토)9:30시~ 3시30분

장소: 신시내티 박물관 ( Cincinnati Museum Center   http://www.cincymuseum.org/ )

2016년 제9차 중남부 학생축제가 지난4월23일 신시내티 박물관에서 있었습니다. 

오전 9시30분부터는 중남부 나의 꿈 말하기 대회 및 저학년 동화 구연대회를 실시 하였습니다. 

개회식에서는 김명숙 중남부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하유경 시카고 교육원장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였습니다.  올해 사생대회 주제는 올림픽이었습니다.  참가학생들은 한국올림픽의 역사와 1988 서울 올림픽에 대해서도 배웠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대하면서 뜻깊은 사생대회를 가졌습니다. 

이날은 박물관의 세계 문화 축제의 일환으로, 중남부 협의회에서 한국부스를 운영하면서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여러 학교에서 부채춤, 민요, 꼭두각시, 가야금 연주등 많은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공연도 하였습니다.  폐회식에서는 모범학생 표창 및 각종 시상식을 하였습니다.  

이번행사에는 오하이오, 인디아나 그리고 켄터키주에서 10개 학교에서, 250여명이 넘는 한국학교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참가하여 학생들이 한국을 알리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말하기 대회 결과: 저학년 동화구연대회: 최우수상 :곽은채(렉싱턴 토요), 우수상:정해진(렉싱턴), 김태림(메디슨빌), 채수헌(능력에능), 신은섭(블루밍턴),

고학년 나의꿈 말하기 대회: 최우수상: 이시은(남녀가 평등한 세상을 꿈꾸며, 렉싱턴)